29일 서울 제10차 대중교통 국제정책포럼 개최
- 대전/충남/세종 / 김교연 / 2022-09-28 18:24:27
![]() |
▲ 제10차 대중교통 국제정책포럼 홍보포스터(자료=국토부)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우리나라 모빌리티 정책 우수 성과를 국내외에 알리고 주요국들과 대중교통 정책과 성공사례를 공유하기 위한 국제교류의 장이 열린다.
28일 국토교통부는 국내외 교통 분야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제10차 대중교통 국제정책포럼이 오는 29일 서울에서 개최된다고 밝혔다.
대중교통 국제정책포럼은 다양한 대중교통 활성화 정책을 발굴·공유하기 위해 `10년부터 매년 국토교통부가 주최해온 행사로 올해는 대한교통학회 주관으로 각국 정부와 기업들이 추진 중인 모빌리티 활성화 정책이 다뤄질 예정이다.
미래 모빌리티 변화를 고려한 대중교통 발전전략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포럼은 ▲수요응답형 교통서비스(DRT: Demand Responsive Transit)▲공유형 이동수단(PM: Personal Mobility)▲도심항공모빌리티(UAM: Urban Air Mobility)▲코로나19 시대의 대중교통 정책에 대한 발표와 토론을 하게 된다.
이성해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은 “이번 포럼은 지난 19일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모빌리티 혁신 로드맵에서 제시된 주요 과제들에 대해 국내외 전문가들이 논의하는 장“이라며”포럼 성과를 모빌리티 혁신 로드맵을 구체화하고 실현해 나가는데 적극 활용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포럼은 서울 LG사이언스파크 컨버전스홀(5F)에서 개최되며 국토교통부 유튜브 채널로도 생중계돼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