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2026년 장애인일자리 참여자 모집
- 광주/전남 / 박정철 기자 / 2025-12-01 17:48:23
| ▲곡성군, 2026년 장애인일자리 참여자 모집 (사진제공=곡성군) |
2026년에는 기존 군 단독 수행체계에서 벗어나 (사)전남지체장애인협회 곡성군지회가 추가 수행기관으로 참여한다. 모집 규모는 곡성군이 ▲일반형 일자리(전일제) 10명 ▲일반형 일자리(시간제) 5명 ▲복지일자리 15명 등 총 30명이며, (사)전남지체장애인협회 곡성군지회는 복지일자리 12명을 모집한다.
일반형 일자리(전일제, 시간제)는 읍면사무소 및 사회복지시설에서 근무하며, 복지행정 업무를 지원한다. 일반형 일자리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
복지일자리는 신청 접수 기관이 두 곳이다. 읍‧면사무소에서 환경 정리 업무를 하고자 하는 경우 주소지 읍‧면사무소에 신청해야 하며, 사회복지시설 및 단체, 금융기관에서 환경정리, 은행 서비스 안내 등을 하고자 하는 경우는 (사)전남지체장애인협회 곡성군지회에 신청해야 한다.
모집 대상은 곡성군에 거주하면서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등록된 18세 이상 미취업 장애인이다. 국민건강보험 직장가입자, 사업자 등록증이 있는 자, 정부부처 및 지자체에서 추진 중인 다른 재정지원 일자리 참여자, 장애인일자리 사업에 2년 이상 연속으로 참여한 자는 신청이 제한된다. 단, 장애 정도가 심한 장애인, 기초생활수급자, 65세 이상인 자 등은 연속 참여가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그동안 군이 직접 수행하던 장애인일자리를 내년부터 (사)전남지체장애인협회 곡성군지회와 함께 할 예정으로 참여자들은 희망 근무지를 숙고한 후 신청하시기를 바란다”라며 주의를 당부했다. 또한, “이번 장애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참여가 확대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