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6·25전쟁 제76주년 기념행사’ 개최
- 광주/전남 / 박정철 기자 / 2026-06-26 17:41:31
![]() |
| ▲ 6·25 전쟁 제76주년 기념행사 단체 사진 (사진제공=화순군) |
이번 행사는 6·25참전유공자회 화순군지회(지회장 박제순)의 주관으로 마련됐다. 이날 자리에는 임지락 화순군수 당선인, 이호범 부군수, 오형열 화순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군의원, 기관‧사회단체장, 보훈단체장 그리고 6‧25참전유공자와 유가족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엄숙하고 경건한 분위기 속에 진행됐다.
행사는 식전영상 상영과 참전국 소개를 시작으로 ▲국민의례 ▲모범참전용사 표창 ▲대회사 ▲기념사 ▲6‧25전쟁 홍보영상 시청 ▲6‧25노래 제창 순으로 이어졌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이호범 부군수가 참전용사 4명에게 군수 표창을 전수했다. 이어 오형열 화순군의회 의장이 참전용사 3명에게 군의회 의장 표창을, 박제순 지회장이 참전용사 3명에게 지회장 표창을 각각 수여하며, 국가를 위해 헌신한 참전유공자들의 희생과 공헌에 깊은 감사의 뜻을 전했다.
박제순 지회장은 대회사에서 “오늘날 우리가 누리고 있는 자유와 평화는 결코 거저 얻어진 것이 아니라 참전용사들의 숭고한 희생으로 지켜낸 값진 결과”라며, “위국헌신의 숭고한 6·25정신을 우리 후손들에게 반드시 물려주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이호범 부군수는 기념사를 통해 “전쟁의 포화 속에서도 대한민국을 지켜낸 참전용사들의 용기와 희생이 있었기에 오늘날의 자유와 평화가 존재할 수 있었다”라며, “참전용사와 유가족 여러분에게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라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