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법률 상담 서비스 강화...전문 상담관 위촉

충북 / 류현주 기자 / 2025-03-20 14:22:17
  • 카카오톡 보내기
▲20일 군청에서 열린 법률상담서비스 전문상담관 위촉식(왼쪽부터 유길종계장, 황규철 옥천군수)사진=옥천군)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충북 옥천군(군수 황규철)이 군민들에게 전문적인 법률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법률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대한법률구조공단 소속 법률 전문가를 옥천군 무료 법률 상담관으로 위촉했다.

20일 군청에서 열린 위촉식에는 황규철 옥천군수, 정지승 종합민원과장 등 10여 명이 참석했으며, 대한법률구조공단 법문화교육센터 유길종 계장이 새롭게 옥천군 무료 법률 상담관으로 위촉되어 눈길을 끌었다.

대한법률구조공단은 「법률구조법」에 따라 1987년 9월 1일 설립된 공공기관으로, 경제적 어려움이나 법률 지식 부족으로 법적 보호를 받기 어려운 사회·경제적 약자들에게 무료 상담과 소송대리, 기타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군은 1994년부터 무료 법률 상담관을 지정해 법률 상담 서비스를 운영하는 등 군민들의 권리 보호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상담은 매년 지정된 날짜에 진행되며, 운영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로 점심시간은 제외된다. 올해는 이달 20일, 4월 24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정지승 종합민원과장은 “앞으로도 군민들이 더욱 편리하게 법률 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더 많은 군민들이 무료 법률 상담을 통해 필요한 도움을 받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해 진행된 무료 법률 서비스는 총 10회에 걸쳐 73건의 상담이 이루어져 많은 군민들에게 실질적인 법률 도움을 제공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