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행사에는 은물 어린이집 30-여명의 원생들과 선생님들 그리고 보듬의집 식구들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이어 청주가정폭력 상담소 정복자 소장 과 직원들과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다시봄 센터 박명숙 소장 과 관계자 들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는 약 300여며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으며 무심천 롤라 스케이트장을 출발해 약 2km 를 무심천변을 걸으며 환경의 소중함을 생각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날 행사는 한국부인회 전국 17개 도시에서 동시에 진행하는 행사다.
충북행사는 더운 날씨를 감안해 (주)진로석수에서 약 2000여 병의 생수를 협찬 했으며 ‘2010 사랑으로 열매를 봉사회’가 협찬했다.
본부석에는 참여자들이 작성할 설문지와 에너지 실천수칙 참여에 대한 안내지를 배포하고 제로탄수 다이어트에 대한한국부인회 요원들의 안내를 받았다.
(사) 한국부인회 충북지부와 각 지회 회원들과 자문위원들이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자전거 5대 등 푸짐한 경품을 마련해 참석자들을 즐겁게 만들었다.
이날 행사는 한효동 자문위원장과 자문위원 (주)미매기 엑스 이민규 이사, 법률 자문위원인 최영준 변호사 등 자문위원단이 행사에 도움을 줬다.
환경의 날을 기념해 열린 (삿) 한국부인회 충북지부의 저탄소제로시대 다이어트 캠페인과 무심천 걷기 대회는 오전 11시 30분 경 성료 됐다.
2km를 완주한 참여자들은 출발선에 준비된 추첨 함에서 본인들이 추첨을 통해 자전거, 쌀,음료수, 식당 무료 이용권 등을 직접 뽑아 선택해 참여 의미를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