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 ‘인스파이어드 초양’ 개최
- 경남 / 정재학 기자 / 2025-08-19 17:06:09
![]() |
▲사천시는 초양도를 중심으로 지역의 숨은 가치를 발굴하기 위한 창의적 콘텐츠 제작 프로젝트 ‘인스파이어드 초양’을 8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사진=사천시) |
‘인스파이어드’는 영감을 뜻하는 말로, 참가자들이 초양도의 문화·관광 자원을 새로운 시각에서 조명하고 창의적 콘텐츠로 재탄생시키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행정안전부 공모사업인 ‘초양도 지역특성 살리기’의 일환으로, 전국 청년 40명을 비롯해 강사·전문가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는 향촌동 남일대 리조트와 초양도 일원에서 진행됐다. 첫날 환영행사와 강연, 팀 구성에 이어, 둘째 날에는 사천시 관광 인프라 탐방과 자료 수집, 영상 제작 특강이 이어졌다. 마지막 날 참가자들은 팀별 결과물을 발표하고 평가를 받았으며, 우수팀에는 시장상이 수여됐다.
사천시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외부 청년들의 시각으로 지역의 매력을 재발견하고, 관광 자원 발굴과 지역 활성화에 새로운 가능성을 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2025 사천 방문의 해’를 앞두고 지역 문화와 관광을 풍성하게 발전시킬 계기가 될 전망이다.
박동식 시장은 “이번 행사가 사천의 숨겨진 매력을 알리고 청년들의 창의적 에너지가 지역 활성화로 이어지길 바란다”며 “사천의 다양한 관광 자원과 문화를 전국에 널리 홍보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