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차 드론산업발전 기본계획 공청회 개최

대전/충남/세종 / 김교연 / 2022-09-27 17:04:10
  • 카카오톡 보내기
28일 온라인 생중계...향후 10년간 드론정책의 비전과 전략 논의
▲ 국토교통부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향후 10년간 드론정책의 비전과 전략을 논의하기 위한 장이 마련된다.


국토교통부는 28일 한국교통연구원 대회의실에서 2시부터 제2차 드론산업발전 기본계획 수립을 위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계획수립 초기 단계부터 민간 의견을 적극 수렴하고자 온라인으로도 생중계할 예정이다.

드론산업에 관심있는 누구나 교통연구원 누리집에 접속 한 후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할 수 있다.

드론산업 발전 기본계획은 중장기 드론산업 발전 정책의 기본방향을 설정하기 위해 5년마다 수립하는 10년 단위 법정계획으로 이번 제2차 계획은 2017년 제1차 계획수립 이후 두 번째다.

제2차 드론산업 발전 기본계획(23~32)」은 한국교통연구원 컨소시엄(이하 ‘KOTI 컨소시엄’)이 수행 중인 연구용역에서 해외 사례조사, 시장 동향 및 전망 분석, 전문가 자문회의 등을 거쳐 마련하게 된다.

1차 계획기간 중에 구축된 드론산업 생태계를 기반으로 향후 드론 산업육성 정책의 중장기 목표 및 전략을 제시하는데 중점을 둘 예정이다.

KOTI 컨소시엄은 이번 공청회에서 ▲신산업 규제 합리화 ▲드론 강소기업 육성 및 국민 체감 서비스 확대 ▲유기적 인프라 및 공역체계 구축 ▲차세대 인재양성 등 산업발전기반 조성 ▲핵심 활용기술 개발 등의 드론산업 육성 기본방향을 제시하고,토론에 참여한 산·학·연 전문가들은 향후 10년간 드론산업 발전 방향과 주요 과제에 대해 다양하고 폭넓은 의견을 개진할 계획이다.

KOTI 컨소시엄은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뿐만 아니라 지속적인 업계 간담회·관계기관 협의 등 다양한 형태의 의견 수렴을 거쳐 제2차 드론산업발전 기본계획 수립연구 최종안을 마련하고,국토교통부는 최종안을 토대로 관계기관 협의, 드론산업협의체 심의 등 절차를 거쳐 제2차 드론산업발전 기본계획을 23년 상반기 중 확정·고시할 계획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