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서초구청 광장에 ‘진주의 날’ 특별기획전 개최

경남 / 정재학 기자 / 2025-05-22 15:31:16
  • 카카오톡 보내기
22일~23일 서초구청 직거래 큰장터에서 진주시 우수 농특산물 소개
▲진주시는 서울 서초구청 광장에서 22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서초 직거래 큰장터–진주의 날’ 특별기획전을 통해 수도권 소비자에게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사진=진주시)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진주시는 서울 서초구청 광장에서 22일부터 23일까지 열리는 ‘서초 직거래 큰장터–진주의 날’ 특별기획전을 통해 수도권 소비자에게 지역의 우수 농특산물을 선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진주시와 서초구 간 지속적인 상생협력의 일환으로, 지역 간 교류와 판로 확대를 위해 마련됐으며, 첫날인 22일 시민들의 큰 호응 속에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그동안 진주시 농가들은 서초 직거래 큰장터에 꾸준히 참여해 왔지만, 이번에는 진주시 농특산물 단독 판매전으로 구성됐다. 진주산 제품에 대한 구매자 만족도와 수요 증가에 따라 농가들이 적극적으로 참여를 요청하면서 특별기획전이 성사됐다.

행사에는 파프리카, 고추, 딸기, 마 등 진주의 대표 농특산물을 생산·가공·유통하는 40개 농가, 업체, 지역농협이 참여해 총 180여 개 품목을 선보였다. 진주 실크 제품과 마스코트 ‘하모’ 굿즈 판매 업체도 함께 참여해 진주 특산품의 매력을 더했다.

현장에서는 구매 고객에게 진주시 홍보관을 통해 기념품을 제공했으며, 카틀레야(난) 전시, 친환경 농산물 시식 행사, 농협중앙회 진주시지부 주관 쌀 소비촉진 행사(진주산 쌀 500g, 700개 배부) 등도 진행돼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서초구와 함께한 이번 기획전은 단순한 직거래 장터를 넘어 진주의 우수 농특산물을 널리 알리고 소비자와 생산자가 신뢰를 쌓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진주 농특산물의 판로를 넓히고 지역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로 이어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서초 직거래 큰장터에서 선보인 제품들은 진주시 농특산물 쇼핑몰 ‘진주시장스토어’와 ‘진주드림쇼핑몰’을 통해 언제든지 구입할 수 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