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충북도 투자유치평가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
- 충북 / 이주영 기자 / 2021-12-15 13:15:55
![]() |
▲ 제천시청 전경 |
[프레스뉴스] 이주영 기자= 제천시는 충북도 투자유치 평가에서 우수 시·군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올 한해 동안 제천제3산업단지 85% 분양과 투자유치 1조 6천162억 원 성과 등을 인정받아 우수지자체로 선정됐다.
시는 2019년 파격적이고 특별한 지원 규정을 담은 투자유치 촉진 조례 개정으로 타시·군과 차별화된 인센티브 제공의 토대를 마련했다.
또 투자유치 진흥기금 100억 원 조성 및 투자유치 TF팀 운영 등 적극적이고 공격적인 투자 유치 활동을 전개했다.
이와함께 '제천시 투자유치 촉진 조례'에 의거 대규모 투자 및 기업유치에 기여한 공이 큰 민간인, 공무원, 단체, 전문가 등에게 투자 및 기업유치 유공자(지급한도 일반인 2억 원, 공무원 3000만 원 등)에게 포상금 제도도 운영해 효과를 보고 있다.
시는 제3산단 기공과 함께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제천시 투자유치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제3산단 100% 분양에 총력을 기울여왔으며, 이상천 제천시장도 직접 SK하이닉스 이천 본사를 방문해 제천 산업단지 홍보에 나서기도 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역 기업들과 소통·상생을 통해 더 많은 기업 유치에 전력하겠다"고 말했다.
제천시는 제4산업단지 개발도 순조롭게 진행하고 있으며, 이 곳에서는 주요 전략산업을 유치해 차세대 성장유망 산업 육성을 위한 선도적 산업기반을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