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노인복지관 ‘고운손길 봉사단’, 2025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유공자 보건복지부 장관표창 수상

충북 / 류현주 기자 / 2025-09-23 13:03:44
  • 카카오톡 보내기
-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및 사회참여 확대 공로 인정받아
▲옥천군노인복지관 ‘고운손길 봉사단’, 2025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유공자 보건복지부 장관표창 수상(사진=옥천군)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옥천군노인복지관(관장 오재훈) 소속 봉사단체 고운손길 봉사단(회장 송경자)이 22일 보건복지부 주관‘2025년 노인자원봉사 대축제’행사에서 2025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유공자 장관표창 수상 단체로 선정되었다.

해당 표창은 노인자원봉사 활성화와 사회참여 확대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에게 수여되며 올해에는 개인 17명과 3개 단체가 선정됐다.
 

옥천군노인복지관 ‘고운손길 봉사단’, 2025년 노인자원봉사 활성화 유공자 보건복지부 장관표창 수상(사진=옥천군)

 

‘고운손길 봉사단’은 지난 20여 년간 복지관을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이미용 봉사활동을 지속해 왔으며 외부 마을을 직접 방문하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지역사회 복지 증진에 이바지해 왔다. 장기적·지속적 봉사활동으로 단원 간 유대 강화와 지역사회의 신뢰와 지지를 얻은 점이 높게 평가되어 이번 수상에 이르렀다.

송경자 회장은 “20여 년 동안 한결같이 봉사에 참여해 주신 모든 회원의 헌신 덕분에 이런 큰 상을 받을 수 있었다”며“앞으로도 어르신들이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봉사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오재훈 관장은 “이번 장관 표창은 봉사단원들의 꾸준한 실천이 맺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이 자긍심을 가지고 봉사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정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