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천호 강화군수,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수상
- 인천 / 문찬식 기자 / 2022-08-03 13:02:16
[프레스뉴스] 문찬식 기자= 유천호 강화군수가 (사)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최한 ‘2022년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에서 약속 대상을 수상했다.
▲2022년 매니페스토(지방선거부문)에서 약속 대상을 수상한 유천호 강화군수 (사진=강화군) |
본부는 제8회 지방선거 공약서 및 선거공보에 대한 조사를 통해 목표 구체성, 우선순위 명확성, 이행절차 체계성, 재원조달방안 안정성, 철학과 비전 부합성 등을 평가해 수상자를 선정했다.
이번 평가에서 유천호 군수는 민선8기 전국 226개 지자체장을 대상으로 한 선거공보 분야에서 인천시에서는 유일하게 ‘약속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않았다.
유 군수는 선거 공약으로 광역 교통망·도로망 및 대중교통 확대, 마을 여가시설 확충, 생애주기별 맞춤 복지, 농.축.수산업·소상공인 및 청년 취.창업 지원, 관광 인프라 확충을 약속했다.
특히 신속한 공약 이행을 위해 지역개발 12건, 산업·경제·일자리 분야 12건, 도로·교통 12건, 농·수·축산업 15건, 문화·체육·관광 24건, 교육·청소년 9건, 보건·복지 분야 22건을 추진 중이다.
또한 생활환경 8건 등 114개 세부실행 방안을 마련해 사업에 속도를 내고 있고 매월, 분기별, 연도별로 공약사업 추진 상황을 점검, 홈페이지를 통해 사업추진 상황을 군민들과 공유하고 있다.
이와 관련 유천호 군수는 “공약사항은 강화군 발전을 위한 중요한 사업들이자 군민과의 굳은 약속”이라며 “군민 모두가 희망하는 강화 발전을 위해 군민과의 약속을 끝까지 완수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공약 사항과는 별도로 행정수요를 수시로 파악해 일자리, 출산.보육, 교육, 주거.정주, 도서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창의적이고 차별화된 대책을 마련해 군민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밝혔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