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영하 추위' 북서풍에 기온 뚝… 동장군 온다
- 사회 / 류현주 기자 / 2025-12-01 12:52:26
![]() |
| ▲영하권 추운 날씨를 보인 18일 서울 도심의 빌딩에 난방을 가동하며 발생한 수증기가 피어오르고 있다./사진=뉴스1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2일 북쪽에서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전국에 강추위가 찾아오겠다. 중부지방 아침 출근길 기온은 영하권으로 떨어질 전망이다.
1일 기상청에 따르면 2일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5도에서 영상 5도로 예보됐다. 낮 최고기온은 1~12도로 예상된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한 수준이다.
중부지방 주요 도시 아침 최저 기온은 영하권으로 떨어질 전망이다. 서울 영하 1도, 인천 영하 1도, 춘천 영하 4도, 파주 영하 5도 등으로 예보됐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영상 3도, 인천 영상 2도, 춘천 영상 5도, 파주 영상 2도 등이다.
바람도 강하게 불어 더욱 춥겠으니 건강관리에 유의해야한다. 밤부터는 충남 서해안과 전북 서해안·남부 내륙, 제주에서 눈이나 비가 시작돼 3일 광주, 전남 서해안·중부 내륙으로 확대되겠다. 예상 적설량은 서해 5도 1∼5㎝, 충남 서해안 3∼8㎝ 등이다. 예상 강수량은 5㎜ 안팎이다.
기상청 관계자는 "눈이나 비가 내리는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짧고 빙판길과 도로 살얼음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으니 교통안전에 조심해야 한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