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의회 최학범 의장, 지역경제 회복과 민생중심 의정활동 강조
- 경남 / 정재학 기자 / 2025-02-04 12:52:21
![]() |
| ▲경상남도의회 최학범 의장은 4일 의정회의실에서 의회사무처 전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생중심 의정활동을 위한 ‘2월 현안소통 회의’를 열고 주요 현안을 직접 챙겼다. (사진=경상남도의회) |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경상남도의회 최학범 의장은 4일 의정회의실에서 의회사무처 전 간부들이 참석한 가운데 민생중심 의정활동을 위한 ‘2월 현안소통 회의’를 열고 주요 현안을 직접 챙겼다.
최 의장은 지난해 9월부터 지역경제 회복과 민생안정을 위한 협력 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한 ‘현안소통 회의’를 정례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는 ‘상임위원회 출결 관리 및 의원별 출석현황 공개’ , ‘신설 특별위원회 기획 홍보’, ‘예산정책자문위원회 개최’ 등 의회사무처의 주요 정책 추진 방안 등이 보고되었고, 최 의장은 현안별로 하나하나 직접 챙기며 방향성을 제시했다.
특히, 최 의장은 “의원들이 회의에 얼마나 자주 출석하는지에 대한 정보는 도민의 대표로서의 책무를 다하는지 평가되는 중요한 지표이다”며, “의원별 출석률을 공개함으로써 도민의 신뢰를 얻고 의정활동의 투명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의원 출결관리에 오류가 없도록 관리에 만전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최근 김해 비행기 화재 등 각종 사건·사고, 정치적 혼란과 경제적 불안정으로 도민들의 심려와 우려가 높아지고 있는 현 상황에서, 도민 삶의 질 향상과 지역경제 회복을 위한 의회 차원의 신속하고 적극적인 민생 밀착형 의정활동 추진에 철저를 기해달라”고 지시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