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근 고성군수, 산불대응센터 방문해 대응체계 긴급 점검
- 경남 / 정재학 기자 / 2025-04-03 12:32:36
▲이상근 고성군수는 4월 2일 전국적으로 빈번히 발생하는 산불에 대한 대응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산불대응센터와 감시초소를 방문해 긴급 점검을 실시했다. (사진=고성군) |
이 군수는 이날 고성읍 덕선리 산불대응센터를 찾아 대응장비 현황을 확인하고, 산불 발생 시 상황 전파 및 대응 체계에 대한 브리핑을 청취했다. 이를 통해 초기 진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예방 태세를 철저히 점검했다. 이어 상리면 무이산 감시초소를 방문해 산불 방지를 위한 예찰활동 강화를 당부하고, 철저한 사전 대비와 신속한 초기 대응을 지시했다.
또한 녹지공원과에는 산불 발생 원인을 근본적으로 차단할 수 있는 중·장기 산불 예방 대책을 수립할 것을 지시했다. 더불어 감시초소 운영 인력과 장비 상태, 근무 환경 등을 점검하며 산불 대응 체계의 확립을 강조했다.
이 군수는 “사소한 부주의로 인한 산불이 인명과 재산에 막대한 피해를 초래할 수 있는 만큼, 선제적인 예방 활동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산불 발생 시 신속한 초동 대응으로 확산을 막는 것이 핵심”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고성군은 산불방지특별대책을 마련해 국가위기경보가 ‘심각’ 단계로 격상됨에 따라 전 부서 직원의 4분의 1을 비상 근무에 투입했다. 또한 입산통제구역을 지정·운영하고, 산림 연접지 내 화목보일러 사용 가구에 투척식 소화기를 배부하는 한편, 산불감시원의 야간 근무시간을 확대하는 등 산불 예방 활동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