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종길 안산시장 후보, 교육축제 ‘동행’ 재개와 예산 확대 약속
- 정치일반 / 김대일 기자 / 2022-05-30 14:29:44
![]() |
▲ 제종길 더불어민주당 안산시장 후보가 30일 선거캠프에서 (사)안산시학원연합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제종길 안산시장 후보) |
[프레스뉴스] 김대일 기자= 제종길 더불어민주당 안산시장 후보가 30일 선거캠프에서 (사)안산시학원연합회(회장 강관수)와 간담회를 갖고 안산시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이날 간담회는 강관수 회장을 비롯 안산시학원연합회 임원 10여 명과 회장을 역임했던 김철진 경기도의원 후보도 함께 참석해 더욱 풍부하고 풍성한 논의의 장이 됐다.
학원연합회는 “안산의 열악한 교육 환경 개선이 필요하다. 특히 우수한 인재들이 외부로 빠져나가는 것을 잡기 위해 국제학교나 예술학교 등의 특화된 중‧고교 신설이 필요할 것으로 생각된다.”고 전했다.
학원연합회는 이와 함께 ▲교육 축제 ‘동행’ 재개와 예산 확대 ▲우수한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 시스템 구축 ▲안산의 풍부한 인적 자원 효과적 활용을 위한 정책 구상 ▲상시 소통을 위한 온라인 교육 네트워크 구축 ▲안산시 각종 경진대회 훈격 격상 ▲교육 관련 단체 공동 사용할 수 있는 공간 지원 등의 의견도 제시했다.
제종길 후보는 “학원연합회와는 2004년부터 인연이 깊으며 여러 가지 어려운 상황에서도 제종길에게 힘을 실어 주기 위해 방문하고 또한 건설적인 의견 주셔서 감사드린다. 안산시 교육 환경 개선을 위해 말씀해주신 소중한 의견들은 꼼꼼하게 살피고 검토해서 시정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제 후보는 또한 “코로나로 중단됐었지만 큰 의미와 가치를 표출할 수 있는 교육 축제는 반드시 재개할 것이며 시의 예산을 늘려나가는 방법과 함께 경기도 예산도 지원받을 수 있도록 고민해보겠다.”고 덧붙였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