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군,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 성황리 마무리
- 경남 / 정재학 기자 / 2026-02-11 11:23:33
![]() |
| ▲남해군(군수 장충남)은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사진=남해군) |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남해군(군수 장충남)은 2026년 새해농업인 실용교육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농업인의 실질적 영농 역량 강화와 최신 농업기술 보급을 목적으로 1월 26일부터 2월 6일까지 2주간 관내 10개 읍·면 복지회관과 꿈나눔센터에서 총 10회 진행됐다. 교육에는 지역 농업인 2,000여 명이 참여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교육 주요 내용은 디지털 전환에 대응한 ‘농업e지교육’과 지역 특화 작목인 벼, 시금치, 마늘 재배기술 등 작목별 신기술 보급에 주력했다. 또한 최근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농업인 중대재해 예방 교육과 공익직불제 의무교육을 병행해 안전한 영농환경 조성과 농업 정책 변화에 대한 이해를 높였다.
남해군은 교육 종료 후에도 농업인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지역 실정에 맞는 맞춤형 교육과 컨설팅, 영농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김도 농축산과장은 “앞으로도 농업인의 실질적 필요를 반영한 다양한 교육과 영농 지원으로 지역 농업의 경쟁력 강화와 농가 소득 증대에 힘쓰겠다”며 “교육에서 제시된 내용을 영농 현장에 적극 실천해 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