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례발표대회 개최…복지의 빛으로 하나되는 안양

경기남부 / 장현준 기자 / 2024-12-20 11:08:23
  • 카카오톡 보내기
최대호 시장 “협의체 위원께 감사…앞으로도 주민 가까이에서 맞춤형 복지 펼칠 것”
▲최대호 안양시장이 지난 19일 마벨리에에서 열린 2024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례보고대회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안양시)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양시는 지난 19일 마벨리에에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례보고대회를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복지의 빛으로 하나되는 안양’을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한 해 활동을 뒤돌아보고 우수활동들을 공유하는 한편, 새해의 활기찬 활동을 다짐하는 자리로 열렸다.


이날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해소에 앞장서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에 기여한 협의체 위원 16명에 대한 표창 시상식도 진행됐다.

 

최대호 안양시장이 지난 19일 마벨리에에서 열린 2024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례보고대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안양시)

 

또, 활동 우수사례로 노인·장애인·건강·고용 등 4개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 분과와 안양5동.안양8동.호계3동 등 3개 동의 협의체도 유공 표창을 받았다.


아울러, 노인분과의 ‘노인이 행복한 삶을 위한 협력’, 안양5동 협의체의 ‘치매 어르신, 건강을 되찾다’, 호계2동 협의체의 ‘김씨 노인의 정착기: 따뜻한 변화와 여정’ 등의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안양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위원장인 최대호 안양시장은 “한 해 동안 애써주신 위원들에게 감사드리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를 통해 많은 어려운 이웃들이 편안한 일상을 회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주민의 가장 가까이에서 맞춤형 복지를 펼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