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공영자전거 ‘타슈’ 시즌2 샘플 자전거 선보여

대전/충남/세종 / 강동기 / 2021-08-26 11:04:39
  • 카카오톡 보내기
25~ 27일 대전시청 1층 로비서 전시... 샘플 자전거 3종 및 기존 자전거 2종 등
▲ 전시 된 타슈 샘플자전거(사진제공=대전시)

 

[프레스뉴스] 강동기 기자= 대전시는 시민 공영자전거 ‘타슈’ 시즌2(가칭)에 사용될 자전거의 모델 및 색상을 채택하기 위해 자전거를 시민들에게 공개하고 의견을 듣는다.


대전시는 내년 2월부터 운영되는 ‘타슈’ 시즌2에 적용될 자전거 색상 및 디자인을 선정하기 위해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시청 1층 로비에 색상 선호도 조사결과에 따라 도장된 자전거 총 5대를 전시한다고 밝혔다.

전시되는 자전거 5대 중 3대는 내년 신규 도입되는 자전거 모델에 반영하기 위해 샘플 제작된 자전거이며, 나머지 2대는 기존 타슈와 현재 시범운영 중인 타슈 시즌2이다.

이번 전시 목적은 자전거 관련단체의 전문가 의견과 기존 조사된 색상 선호도 조사 결과, 이번 전시를 통한 의견 등을 종합적으로 참고해 자전거 색상과 샘플 제작된 자전거 모델 3개 중 우수 모델을 선정해 내년 2월 도입되는 자전거 제작에 반영할 계획이다.

내년 2월 도입되는 공영자전거 무인대여시스템은 공유자전거 시스템으로, 자전거 자체에 스마트 잠금장치를 부착하고 스마트폰 앱을 통한 대여·반납을 간편화 했으며, 기존의 휴대폰 소액결제 방식에 신용카드와 온라인 간편결제를 추가해 결제방식을 다양화했다.

개선된 시스템은 위치기반 공유자전거 대여·반납존을 설치할 수 있어 공유자전거 대여·반납존의 설치 간격을 줄이고 아파트 등 주거밀집지역 및 관공서, 쇼핑센터 등에 대여·반납존 1000개소를 설치할 계획이다.

출·퇴근길 타슈를 이용해 10분 이내 버스정류장 및 도시철도역 등 환승지 연계 가능한 근거리 교통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