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상필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 『골목에서 찾은 미래』 출판기념회 개최 한다.

광주/전남 / 강래성 기자 / 2025-11-26 10:54:06
  • 카카오톡 보내기
12월 6일 동신고 대강당… “사람의 온기와 희망을 골목에서 찾다”

▲문상필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 "골목에서 찾는 미래" 출판기념회 포스터/문상필 부대변인 제공
[광주=프레스뉴스] 강래성 기자= 문상필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이 오는 12월 6일(토) 오후 2시, 광주 북구 동신고등학교 대강당에서 에세이 『골목에서 찾은 미래』 출판기념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문상필 부대변인이 지역 곳곳을 걸으며 담아낸 골목의 풍경과 사람들의 삶을 독자들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다.

신간 『골목에서 찾은 미래』는 지역 골목 속에서 만난 주민들의 이야기, 오래된 시간의 흔적, 그리고 그 안에서 발견한 공동체의 정서와 가치 등을 담았다.
문 부대변인은 그동안 꾸준히 지역 현장을 기록하며 현장 중심의 소통 활동을 이어왔다.

문 부대변인은 “시간이 머문 골목에는 사람의 온기와 희망의 불빛이 있다” 며“서로 손을 잡고 함께 걸어가는 길이 진짜 미래라는 믿음으로 이 책을 세상에 내놓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많은 분들이 함께해 주신다면 더없이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지역의 삶을 기록한 현장 중심 에세이 『골목에서 찾은 미래』는 화려하지 않은 골목길을 통해 지역 공동체의 모습과 일상 속 감동을 따뜻하게 그려낸 에세이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북구 주민들과의 인터뷰, 산책길 기록, 동네 소소한 일상의 순간들이 담겨 있어 공감대를 형성한다.

지역 한 문화계 인사는 “문상필 부대변인의 글은 골목을 단순한 공간이 아닌, 지역의 사람과 이야기가 살아 숨쉬는 장소로 바라본다”며 “북구의 정서가 잘 담긴 기록물”이라고 말했다.

■ 출판기념회 개요

일시 : 2025년 12월 6일(토) 오후 2시

장소 : 동신고등학교 대강당(광주 북구 동문대로 50)

도서명 :『골목에서 찾은 미래』

저자 : 문상필 더불어민주당 부대변인

이번 출판기념회는 주민, 지지자, 지역 단체 관계자 등이 함께 모여 책의 탄생 배경과 골목에서 발견한 삶의 가치에 대해 나누는 열린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