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천군, 장애인보조기기 교부사업 시행 44종 품목 지원

충북 / 류현주 기자 / 2025-05-09 10:48:49
  • 카카오톡 보내기
▲장애인보조기기 교부사업 및 품목 안내 팜플릿(사진=옥천군)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옥천군이 23일까지 저소득 장애인의 자립과 일상생활 편의 증진을 위해 ‘장애인 보조기기 교부사업’ 집중신청 기간을 운영한다.

이번 사업은 보건복지부와 연계해 장애인의 신체적·정신적 기능 향상과 사회참여 확대를 목표로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장애인에게 44종 보조기기 품목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대상은 「장애인복지법」에 따라 등록된 지체, 뇌병변, 시각, 청각, 심장, 호흡, 언어, 자폐성, 지적 장애인 중 국민기초생활보장 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 해당하는 군민이다. 지원 품목에는 보행차, 식사보조기구, 목욕의자, 독서확대기, 문자판독기 등 일상생활에 꼭 필요한 다양한 보조기기다.
 

장애인보조기기 교부사업 및 품목 안내 팜플릿(사진=옥천군)

 

신청을 희망하는 대상자는 주소지 관할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상담이나 맞춤형 기기 안내가 필요한 경우 충청북도보조기기센터(☎ 043-265-0401) 문의하면 된다.

신청 후에는 국민연금공단의 장애인 서비스 지원 종합조사가 진행되며 충청북도 보조기기센터의 맞춤형 상담·평가에 따라 교부지원 대상자가 결정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장애인분들의 삶의 질이 한층 향상되고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일상생활을 누릴 수 있길 기대한다”며 “보조기기가 필요한 분들은 집중신청 기간 내 꼭 신청해 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옥천군은 장애인보조기기 교부 사업 외에도 장애인복지관 등 다양한 복지 인프라를 통해 장애인의 자립과 사회참여를 적극 지원하고 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