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 제2막 세종신중년센터 여름학기 성료
- 대전/충남/세종 / 김교연 / 2022-09-15 10:33:29
![]() |
▲ 세종신중년센터는 여름학기에 발표식품 교육과정을 진행했다(사진=세종시)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신중년 제2의 인생설계와 취·창업 등을 위해 설립한 세종신중년센터가 지난 7월 4일부터 지난달 31일까지 여름학기를 운영한 가운데, 수강생들이 91.9점의 만족도를 보이며 성공적으로 종료됐다.
이번 여름학기 프로그램은 ▲인생설계 ▲정보통신기술(ICT)·4차산업 ▲자격증 ▲일·활동 지원 등 12개 과정이 운영돼 수강생 263명 중 총 86.6%에 해당하는 228명이 수료했다.
특히 정보통신기술(ICT)·4차산업 영역의 취업연계 교육과정 중 하나인 ‘데이터라벨러 A·B과정’에서는 수료생 35명 모두가 관련 업계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다.
수강생의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용전체 수강생을 대상으로 한 만족도 조사에서도 100점 만점 중 91.9점의 만족도를 보였다.
또 ▲실내공간 디자인 정리수납전문가 ▲반려동물 의상디자이너 ▲소형건설 면허취득과정 ▲쿠키플레이 2급 등 다양한 재취업 역량강화 프로그램에서 수강생 만족도가 매우 높았다.
센터는 수료한 수강생을 대상으로 동아리를 지원해 수강생들에게 지속적인 소통 창구를 마련할 계획으로, 사회공헌 등 지역사회 환원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최민호 세종시장은 “이번 여름학기는 신중년 인생설계와 재취업 역량강화를 통해 아름다운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많은 신중년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시는 향후 진행할 가을학기 프로그램에도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으로 센터는 가을학기 시범운영을 지난 13일부터 아파트 게시판 등을 통해 홍보하고 있다, 신청은 다음달 13일부터 19일까지 세종신중년센터 누리집에서 가능하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