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베트남에서 기업 성장 기반 확보

경남 / 박영철 기자 / 2025-08-22 07:19:50
  • 카카오톡 보내기
▲ 수출업무협약(MOU)기념사진(사진=함양군)
[프레스뉴스] 박영철 기자= 함양군은 「2025년 함양군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의 지원 성과로, 지난 11일부터 17일까지 베트남 호찌민에서 열린 ‘2025년 베트남 메가어스 엑스포(MEGA-US EXPO 2025)’에 참가했다.


엑스포에 참가해 함양군은 함양 농특산물 가공제품을 알리고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여 현지 기업과 수출협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창출했다.

이번 박람회에는 함양군을 대표하는 기업 ▲허브앤티(주)(대표 허정우)와 ▲㈜함양산양삼(대표 이종상)이 함께 참가했다.

두 기업은 가공제품 전시와 바이어 상담을 통해 베트남 현지 기업과 총 5건의 수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박람회에서 케이 푸드(K-food)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수상했다.

허브앤티(주)는 차(茶) 제품을 선보여 4건의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친환경 항노화 원료 기반의 제품 경쟁력을 인정받아 박람회 주최 측으로부터 ‘메가 어스 어워드(박람회 K-food 우수기업 표창)’를 수상했다.

또한 ㈜함양산양삼은 산양삼 가공제품을 선보이며 현지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1건의 업무협약을 성사하며 해외시장 진출의 발판을 마련했다.

함양군은 단순한 농특산물 가공제품 전시 지원을 넘어, 베트남 과학기술부( DOST), 대형 산업플랜트 기업 마텍보일러(Martech Boiler), 신흥 유통·플랫폼 기업 아로비드(AROVID),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호찌민 무역관, 베트남 대표 유통망 ‘COOP MART’ 등 주요 기관과 기업을 연이어 방문했다.

이 과정에서 △현지 유통망 입점 협의 △기술·투자 협력 △공동 마케팅 추진 △후속 지원 사업 발굴 등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함양군 기업들의 해외 시장 진출 가능성을 높였다.

함양군은 이번 성과를 토대로 향후 투자유치 설명회, 현지 유통망 입점, 온라인 플랫폼 연계사업 등 후속 과제를 추진하여 관내 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국제 경쟁력 강화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