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거창에 ON 봄 축제 개막
- 경남 / 박영철 기자 / 2025-05-15 07:13:06
![]() |
▲ 거창에 On 봄축제-창포원(사진=거창군) |
거창에 On 봄축제는 봄철 열리는 다양한 행사를 통합하여 펼쳐지는 거창군 최초의 봄축제로 ‘거창한 봄날, 창포원에서 휴식을 찾다’라는 슬로건 아래 방문객들이 봄의 정취를 만끽하며 다양한 체험과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이번 거창에 ON 봄 축제는 15일 KBS 열린음악회를 시작으로 16일 통합 개막식, 아리미아 꽃축제, 거창한산양삼축제, 명상·비건축제, 전국 드론축구대회, 맨발걷기 등의 행사가 거창창포원 일원에서 펼쳐진다.
거창한산양삼축제는 산양삼 경매, OX퀴즈, 산양삼 시식과 담금주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며, 거창 산양삼의 우수성을 알릴 예정이다.
17일부터 18일까지는 명상·비건축제와 전국 드론축구대회가 진행된다. 명상·비건축제는 꽃 명상 등 총 7개 분야의 명상 프로그램과 다양한 비건 요리 시식·만들기 체험으로 자연 친화적이고 건강한 삶을 지향하는 현대인들에게 특별한 시간을 선사한다.
전국 드론축구대회에는 프로·마스터즈 리그 10개 팀과 청소년 클럽 8개 팀을 참가하며, 드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가족 단위 방문객들의 큰 호응이 예상된다.
17일에는 제2회 창포원 맨발걷기 행사에 200명이 참가해, 창포원 잔디광장과 맨발걷기 코스에서 건강한 힐링 산책이 진행된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