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여름철 자연재난 복구계획 훈련’ 실시

경남 / 박영철 기자 / 2026-06-23 05:14:44
  • 카카오톡 보내기
▲ 부서 및 읍・면 담당자교육(사진=거창군)
[프레스뉴스] 박영철 기자= 거창군은 여름철 자연재난에 대비하여 피해조사 및 복구계획 수립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2일 관련 부서 및 읍・면 담당자들과 함께 복구계획을 위한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에서는 여름철 풍수해에 대비해 사유시설 15건, 공공시설 13건의 가상 피해 상황을 설정했다.

관련 담당자들은 국가재난관리정보시스템(NDMS)을 이용해 상황 전파부터 시설 피해 조사, 복구계획 수립까지 실제와 다름없는 재난 업무 수행 절차를 집중적으로 훈련했다.

거창군은 이번 훈련을 통하여 관련 부서와 읍・면 간 협업체계 및 재난대응의 문제점과 개선사항을 재점검하고, 재난담당 공무원의 역량강화와 자연재난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