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진병영 군수 민선8기 3년 공약사업 보고회 개최

경남 / 박영철 기자 / 2025-07-21 05:09:35
  • 카카오톡 보내기
▲민선8기 3년 주요성과 및 공양사업 보고회(사진=함양군)
[프레스뉴스] 박영철 기자= 함양군이 민선8기 3주년을 맞아 지난 18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주요성과 및 공약사업 보고회를 열고 그동안의 주요성과 및 향후 역점 추진 과제를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진병영 군수를 비롯한 부서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한 이번 보고회는 단순한 실적 보고를 넘어 공약 이행률 제고와 주요 현안 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을 위한 전략 구상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부서별로 추진 중인 공약사업의 구체적인 진행 상황과 민선 8기 핵심 사업들이 실제 군민의 삶에 미친 변화에 대한 분석이 함께 이뤄졌다.

민선8기 함양군은 군민의 삶 속에서 생활 밀착형 정책 중심으로 군정을 운영해 왔으며, 주민들의 체감도가 높은 다양한 성과를 이뤄냈다.

괄목할 만한 주요 성과로는 전국 최초 계절근로자 지원센터 건립, 함양형 논스톱 통합돌봄센터 개소, 65세 이상 어르신 대상 군내버스 전면 무료화, 함양도서관 이전 신축 확정, 작은 영화관 건립 추진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청소년 꿈드림 바우처 시행, 임신·출산 지원 확대, 빈집은행 구축을 통한 귀농·귀촌인 정착 지원, 시가지 내 소규모 공영주차장 확충, 위탁영농 활성화, 노인 이미용 바우처 사업 등 군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실질적인 변화가 이뤄졌다.

특히 산악완등 인증사업인 ‘오르고 함양’은 운영 5개월 만에 참여자 10,000명을 돌파하여 한국관광공사 ‘뜨는 도시’에 경남에서 유일하게 선정되는 등 함양 관광 인지도 향상 및 지역 소득 증대에 크게 기여했다.

현재 민선 8기 함양군은 총 56개 공약사업 중 44개 공약을 완료했으며, 96%의 공약을 정상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함양군은 이번 보고회를 통해 중점 추진해야할 핵심 사업들의 실천 계획을 재정비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구체적인 성과를 만들어가기 위해 현장 중심의 군정 운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