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설 명절 종합대책 추진...군민 불편 최소화
- 경남 / 박영철 기자 / 2025-01-22 05:07:57
![]() |
| ▲ 함양군 누리집 게시 사진(사진=함양군) |
이 기간 군은 △빈틈없이 안전한 명절 △서민 생활 안정 및 나눔 분위기 확산 △군민 생활 불편 해소 △공직기강 확립 등 4대 분야 16개 세부 추진계획에 따라 상시 대응 체계를 확립한다.
우선 군은 기획감사담당관 종합상황실을 중심으로 분야별 근무자와 11개 읍면 근무자 등 12개 반 28명이 비상근무에 돌입하여 각종 사건·사고, 생활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하며 군민 불편을 최소화한다는 계획이다.
설 연휴 재해·재난 등 각종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재해·재난 대책반을 운영하고, 강설 사전 예측 및 신속한 상황 전파를 통한 지속적인 상황 관리와 함께 설 연휴 기간 산불 예방 대책을 적극 추진한다.
또한 설 연휴 비상 방역대책반을 운영하여 감염병 집단 발병 등 비상 상황 대응체계를 유지하고, 응급진료 기관 및 문 여는 병의원, 약국 등을 지정하여 진료 공백을 최소화한다.
설 명절 서민물가 안정 대책 상황실을 운영하여 물가 점검과 원산지 표시 및 가격포시제 이행 여부를 점검하고,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과 온누리상품권 환급행사 등을 통해 지역경제 활력을 높여 나간다는 방침이다.
특히, 민원인의 편의를 위해 무인민원발급기(운영 장소 : 본청, 함양읍, 마천·수동·안의·서상면사무소)를 사전 점검하고 종합상황실을 통한 긴급 민원 접수와 처리 등 민원 불편을 최소화한다.
한편, 군은 설 연휴 운영하는 병의원, 약국, 가스, 상하수도, 생활폐기물 수거 등 생활민원 대응 업체 운영 현황을 군청 당직실, 각 비상대기반 등에 비치하고, 특히 군 누리집에 홍보물을 게재하여 민원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