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민원신청, 비대면 민원서비스 이용하세요.”

전국 / 김희수 / 2020-05-18 09:15:55
  • 카카오톡 보내기


군산시, “민원신청, 비대면 민원서비스 이용하세요.”


군산시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대면접촉에 따른 시민 불안감 해소를 위해 민원서류 발급·신청 시 ‘정부24’와 ‘무인발급서비스’ 이용을 적극 홍보하고 나섰다.

정부24는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행정기관 방문 없이 인터넷으로 필요한 민원을 발급·열람할 수 있는 정부 온라인 민원포털 창구로 주민등록 등·초본, 토지대장, 장애인 증명서 국민기초생활수급자 증명서 등의 서류를 무료로 즉시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정부24앱을 이용해 전자증명서 주민등록 등·초본 외 12종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지난 3월 20일부터는 국내선 항공기 탑승 시 전자증명서로도 신원 확인을 받을 수 있다.

이용 방법은 온라인에서 `정부24'에 접속해 원하는 민원서비스 선택 후 본인 확인이 필요한 민원의 경우 금융기관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민원 신청을 하면 된다.

이와 함께 무인민원발급기를 이용해 주민등록 등·초본을 비롯한 90여 종의 민원서류도 즉시 발급받을 수도 있다.

현재 군산시에서 운영 중인 무인민원발급기는 총 17대이다.

설치지역별로 운영 시간 및 발급 가능 서류가 다소 차이가 있으니 법원 관련 서류발급과 업무시간 외 이용할 경우 군산시청 홈페이지에서 이용 가능 시간 및 서류를 확인 후 이용하면 된다.

서경찬 자치행정국장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 운동 확산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는 상황으로 비대면 민원처리 이용을 원하는 시민은 관공서를 방문하지 않아도 되는 무인민원발급기 및 정부24를 통해 빠르고 편리하게 민원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고 전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