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산업진흥원, '2025 고양형 TIPS·스타트업 815 연합 IR' 성황리 개최

문화 / 프레스뉴스 / 2025-10-31 14:15:14
  • 카카오톡 보내기
민간투자 연계 창업 생태계 조성⋯유망 스타트업 발굴의 장 마련
▲ 왼쪽부터 고양투자청 최아람 청장, 바이오미 윤상선 대표, 컨트롤엠 원종관 대표, 아이콘캐스팅 황재근 대표, 채우라 김재상 대표, 고양시의회 신인선 의원, 고양산업진흥원 한동균 원장, 위뉴 황보율 대표, 딥플랜트 김철범 대표

고양산업진흥원이 지난 28일 고양글로벌투자허브에서‘2025 고양형 TIPS·스타트업 815 연합 IR’을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년 고양형 TIPS(고양형 민간투자연계 기술창업지원사업)’의 수혜기업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스타트업 815’ 참여기업이 함께 기술창업 성과를 공유하고, 민간 투자자 및 전문가와의 네트워킹을 통한 후속 투자유치 기회를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IR 심사를 위해 스마트스터디벤처스, 트리거투자파트너스, 쏠리드엑스, 한국투자액셀러레이터, 심산벤처스 등 다수의 투자기관이 심사위원으로 참석해 스타트업의 성장 가능성 등을 평가했다.

IR 피칭에는 ▲㈜딥플랜트(육류 초급속 냉동 기술) ▲㈜아이콘캐스팅(실시간 투표 송출 솔루션) ▲㈜채우라(하이브리드 3D 프린팅 기반 공정 자동화 솔루션) ▲㈜컨트롤엠(F·B 데이터 솔루션) ▲㈜위뉴(AI 기반 헬스케어 플랫폼) ▲㈜바이오미(마이크로바이옴 생균치료제 개발) 등 총 6개 기업이 참여해 혁신 기술과 사업 비전을 선보였다.

이후 진행된 특별 강연에서는 이크레더블 기술가치평가본부 최경훈 팀장이 ‘기술특례상장 최신 트렌드 및 대응방안’을 주제로 투자유치 전략과 기업 가치평가의 핵심 포인트를 공유했다.

마지막으로 진행된 시상식에서는 ㈜채우라(대표 김재상)가 ‘IR 우수기업상’을 수상했다. ㈜채우라는 ‘하이브리드 3D 프린팅 기술을 활용한 공정 자동화 솔루션’으로 기술력과 사업 확장성을 인정받았다.

한동균 원장은 “고양형 TIPS 사업은 창업지원을 넘어 민간투자와 연계한 지속 가능한 창업 생태계를 만드는 데 의미가 있다”며 “연합 IR이 고양시가 기술창업 중심 도시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고양산업진흥원은 지역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과 민간투자 연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해, 스타트업과 투자자가 함께 할 수 있는 창업 투자플랫폼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