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치매가족 요리교실' 힐링프로그램 운영

사회 / 프레스뉴스 / 2026-06-26 14:25:04
  • 카카오톡 보내기
▲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요리힐링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남양주시는 지난 25일 남양주보건소 치매안심센터가 치매환자 가족의 돌봄 부담 경감과 정서적 환기를 위한 ‘치매가족 요리교실’을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요리교실에는 치매 환자 가족 24명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저당 팥빙수 만들기 △샌드위치 피크닉 도시락 만들기 등 직접 만들고 함께 시식하며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요리활동에 앞서 고혈압·당뇨병 등록교육센터와 연계해 식이·영양 이론 교육이 진행됐다. 이후 참여자들은 요리 강사의 지도에 따라 창의적인 요리활동을 하며 일상 속 돌봄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치매환자 가족 간 경험을 나누며 공감대를 형성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한 가족은 “영양교육을 받은 후 건강한 디저트와 도시락을 만들어보니 피크닉을 가는 듯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태식 남양주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치매환자 가족들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가족 간 소통·유대 강화에 도움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치매환자 가족을 위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을 꾸준히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