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낙농·전통주·표고버섯 등 농업기술교육 실시!

사회 / 프레스뉴스 / 2026-06-26 14:25:07
  • 카카오톡 보내기
오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축산·판로·마케팅·발효 등 다방면의 단기 교육 모집
▲ 안성시, 낙농·전통주·표고버섯 등 농업기술교육 실시!

안성시농업기술센터는 오는 7월 1일부터 31일까지 농업기술교육 9개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사전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기획됐으며 축산, 판로, 마케팅, 발효 등 농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필요한 다방면의 과정을 추진한다.

안성시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청년과 농업인에게는 우선 선발 가점이 부여된다.

신청은 안성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참조해 신청서를 작성한 뒤, 농업기술센터 농업지도과(보개원삼로 219)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관련 문의는 농업지도과 인재육성팀으로 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기후변화 대응, 낙농, 표고버섯 등 새해농업인실용교육에서 다루지 못한 재배·사양관리 교육부터 챗GPT 활용, 판매 마케팅 등 경영 교육 전반에 걸친 9개 단기 과정을 준비했다”며 “관내 농업인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