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보건소, 영양플러스 대상자 ‘레드밸런스 영양그레잇 데이’ 운영

사회 / 프레스뉴스 / 2026-06-23 12:35:03
  • 카카오톡 보내기
빈혈 예방과 건강한 식생활 실천 위한 영양교육 진행
▲ 대구 중구보건소, 영양플러스 대상자 ‘레드밸런스 영양그레잇 데이’ 운영

대구 중구보건소는 지난 15일과 22일 이틀간 대구시민건강놀이터 1층 건강식체험관에서 지역 내 영양플러스사업 대상자를 위한 ‘철분채움 건강밥상, 레드밸런스 영양그레잇 데이’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임신·출산·수유 등으로 영양관리가 중요한 임산부와 영유아의 건강 증진을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빈혈 예방에 필요한 철분 섭취의 중요성을 알리고, 건강한 식생활을 스스로 실천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뒀다.

프로그램은 영양 이론 교육과 조리 실습을 함께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했다.

주요 내용은 ▲빈혈 예방과 자녀 성장을 위한 불고기 만들기 실습 ▲철분 섭취와 싱겁게 먹기 교육 ▲식품 속 당류·나트륨 함량 알아보기 등이다.

참가자들은 일상에서 자주 접하는 식품의 당류와 나트륨 함량을 확인하고, 빈혈 예방을 위한 철분이 풍부한 식품을 선택하는 방법을 배우며 균형 잡힌 식생활의 중요성을 익히는 시간을 가졌다.

황석선 보건소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임산부와 영유아의 빈혈 예방, 균형 잡힌 영양관리에 대한 관심을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영양플러스사업은 소득·재산 조사를 거쳐 가구 규모별 기준 중위소득 80% 이하 가구 중 영양 위험 요인이 있는 임산부와 영유아를 대상으로 운영된다.

매월 참여자를 모집하며, 자세한 사항은 보조금24 또는 중구보건소 영양플러스실로 문의하면 된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