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민 체육활동 책임질 철인3종스포츠클럽 ‘개관’

스포츠 / 프레스뉴스 / 2022-03-25 12:20:18
  • 카카오톡 보내기
▲ 익산시청

익산시가 시민들의 체육활동 지원과 철인3종 경기 저변 확대를 위해 철인3종스포츠클럽을 운영한다.

시는 26일 (사)익산시철인3종스포츠클럽 주관으로 익산문화체육센터에서 철인3종스포츠클럽 개관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관식에는 정헌율 시장과 익산시철인3종협회 김연수 회장, 익산시철인3종스포츠클럽 심지원 회장, 협회 및 클럽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철인3종스포츠클럽은 앞으로 서부 다목적체육관에서 수영(생존수영) 교육을, 익산문화체육센터에서 수영(생존수영), 자전거, 달리기 교육을 진행하며, 철인3종 경기장에서는 오픈 수영 및 철인 3종 훈련 등을 교육할 예정이다.

특히 익산문화체육센터 클럽 내에는 최첨단 스마트롤러와 평롤러, 대형모니터 등 전문 자전거 교육이 가능한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국가대표 출신 강사들이 직접 지도해 전문 선수반 육성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스포츠클럽 개관은 지난해 전라북도철인3종협회와 익산시가 공동으로 노력해 문화체육관광부와 대한체육회가 진행한 학교연계형 스포츠클럽 공모에 선정되며 이룬 성과로 5년간 국민체육진흥기금 4억원(연8천만원)과 시 보조금 1억원(연2천만원)을 포함한 총 5억원의 예산으로 운영된다.

학교연계형(한종목) 스포츠클럽은 공공스포츠클럽의 한 형태로 한 종목을 기반으로 확보한 시설과 전문 지도자를 통해 다계층, 다연령대의 회원에게 다 수준 프로그램을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하는 지역 기반 스포츠클럽이다.

정헌율 시장은“익산시철인3종스포츠클럽 개관을 통해 많은 시민들의 체육활동 증가와 철인3종 경기의 저변 확대를 기대하며 익산시를 철인3종의 중심지로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