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청년축제와 시민의 날 축제 현장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진행해
- 사회 / 프레스뉴스 / 2025-10-13 11:30:18
![]() |
▲ 포천시, 청년축제와 시민의 날 축제 현장서 아동학대 예방 캠페인 진행해 |
포천시는 제23회 포천시민의 날 및 제6회 청년축제를 맞아 10월 11일부터 12일까지 포천종합운동장 체험부스에서 ‘아동학대예방 홍보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학대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을 높이고 예방을 강화하기 위해 포천시청 아동보호팀, 포천경찰서, 경기포천아동보호전문기관 등 총 16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아동학대 예방 관련 홍보지와 물컵 등 홍보물을 배부했으며, 아동학대 인식개선 교육과 함께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는 소원나무 사랑의 문구 부착 활동도 진행됐다. 또한 머리띠, 팔찌, 수세미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행사도 마련돼 많은 관심과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단순 홍보를 넘어 시민과 아동이 함께 소통하는 공간으로 마련되어, 지역사회 아동 보호 의식을 높였다. 또한 다양한 체험과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의 중요성을 자연스럽게 알리고, 모든 세대가 아동 보호에 동참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했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가족 단위 참여자들에게 아동학대 예방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전달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아동의 권리를 존중하고 보호하는 문화를 지역사회에 확산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