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강북구 청년 AI 운동회 참가자 모집

사회 / 프레스뉴스 / 2025-09-10 08:20:24
  • 카카오톡 보내기
20일 강북웰빙스포츠센터 종합체육관에서 개최
▲ 제3회 강북구 청년 AI 운동회 안내문

서울 강북구는 위탁 운영 중인 강북청년창업마루에서 오는 16일까지 '제3회 강북구 청년 AI 운동회'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직 잘 몰라도 돼! 운동회에서 우리랑 친해지자!’라는 슬로건 아래 열리는 이번 운동회는 청년들이 AI 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기며 교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대회는 오는 9월 20일 오전 11시부터 3시간 동안 강북웰빙스포츠센터 종합체육관에서 열린다. 참가 대상은 서울시 청년 100명으로, 강북구민이 우선 선발된다. 신청은 16일(화)까지 안내문의 QR코드 또는 강북청년창업마루 홈페이지 통해 가능하다. 최종 선정 결과는 문자로 개별 안내된다.

행사는 개인전과 단체전 경기, 시상식, 네트워킹 활동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AI 사회자가 팀 편성과 경기 진행에 직접 참여해 공정성을 높이고, 실시간 경기 진행으로 역동적이고 몰입감 넘치는 분위기를 조성할 예정이다. 경기 종목은 AI 예측형 프로그램, 동작 모방 경기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시상식에서는 개인전·단체전 우승자에게 운동화 상품권, 마사지건 등 지역 기업과 청년 창업가의 후원 물품이 제공된다. 참가자 가운데 일부는 깜짝 이벤트를 통해 특별상 경품도 받을 수 있다.

이번 대회를 위해 ㈜삼화배드민턴, 궁전회관 강북수유본점, 청년 창업가 카페 ‘커피문화사’가 후원에 나섰다. 구는 지역 기업과 청년 창업가의 후원이 행사에 활기를 더하고, 지역사회와 청년이 상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순희 강북구청장은 “강북구 청년 AI 운동회는 청년들이 모여 즐겁게 소통하고 협력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청년 간 유대와 지역 공동체의 연결이 한층 강화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