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군, 세외수입 담당자 역량강화 실무교육 실시

사회 / 프레스뉴스 / 2026-06-23 08:10:19
  • 카카오톡 보내기
본청·읍면 담당자 대상 실무 중심 교육으로 전문성 제고
▲ 홍성군, 세외수입 담당자 역량강화 실무교육 실시

홍성군은 세외수입 실무자의 업무 역량을 강화하고 효율적인 행정 처리를 위해 지난 19일 홍성군청 대강당에서 ‘세외수입 업무 담당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는 홍성군 본청 및 읍·면 행정복지센터의 세외수입 담당 공무원 40여 명이 참석했다.

교육은 지방재정 확충에 중요한 재원인 세외수입의 투명한 관리와 업무 이해도 향상을 목표로 마련됐으며, 실무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문제의 해결 방안을 공유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교육 내용은 △세외수입의 개념 및 법적 근거 △세외수입 부과·징수·결의 처리 절차 △세외수입 체납관리 및 과태료 대장 관리 등 실무자 중심의 내용으로 구성됐다.

강사로는 한국지역정보개발원 세외수입 운영지원단 조상엽 대리가 초빙돼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또한 세외수입 업무의 주요 사례와 최신 동향을 공유하며 참석자들의 이해도를 높였고, 업무 중 겪는 어려움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담당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하는 시간도 가졌다.

홍성군 김명호 세무과장은 “세외수입은 지역의 살림을 책임지는 중요한 자주재원”이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세외수입 전반에 대한 담당자들의 업무 이해도와 전문성을 높여 지방재정 확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홍성군은 이번 교육을 시작으로 세외수입 업무 담당자들의 역량을 꾸준히 강화해 나갈 예정이며, 체계적인 재정 관리를 통해 세외수입 징수율 향상과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