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구속'에 라디오서 '아름다운 구속' 신청 폭주

정치일반 / 박혜성 / 2017-02-17 13:25:34
  • 카카오톡 보내기
총수 구속에 삼성 울고 국민 웃고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구속되자 라디오 방송에서 '아름다운 구속' 선곡 신청이 폭주하고 있다.[사진=SBS 뉴스]


(이슈타임)이갑수 기자=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구속된 가운데 라디오 방송에서 '아름다운 구속' 선곡 신청이 폭주하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17일 오전 서울중앙지법 한정석 영장전담 판사는 19시간이 넘는 장고 끝에 뇌물공여 등 혐의로 이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삼성 창립 이래 총수가 구속된 것은 이번이 사상 처음이다.

앞서 박영수 특별검사팀은 지난달 16일 이 부회장의 구속영장을 청구했으나 법원은 '현 단계에서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 상당성(타당성)을 인정하기 어렵다'며 기각했다.

이에 특검팀은 약 3주에 걸친 보강 수사를 통해 재산국외도피와 범죄수익은닉 등 혐의를 추가, 지난 14일 이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재청구했다.

삼성 측은 최순실 일가 지원이 청와대의 사실상 강요에 따른 것으로 자신들은 피해자라는 입장을 보이며 반발했다.

그러나 한 판사는 '새롭게 구성된 범죄 혐의 사실과 추가로 수집된 증거자료 등을 종합할 때 구속의 사유와 필요성이 인정된다'며 이 부회장에 대한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이에 따라 이 부회장은 앞으로 서웅구치소에 수감된 채 특검을 오가며 조사를 받게 됐다.

한편 이른 아침부터 이재용 부회장의 구속 소식이 전해지자 '희소식'을 기대했던 삼성그룹 관계자들은 허탈한 심정을 감추지 못했다.

구치소 앞에서 태극기를 들고 있던 보수 단체 회원들도 박영수 특검을 구속하라며 강하게 항의했다.

하지만 누리꾼들은 '정의가 아직 살아있다', '박영수 특검 수고 많으셨습니다', '이제 박근혜 대통령 차례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일제히 이 부회장의 구속을 반겼다.

영장을 발부한 한정석 판사의 이름이 포털 사이트 실시간 검색어 상위에 오르기도 했다.

아울러 라디오 방송에서는 1996년 발표된 김종서의 히트곡 '아름다운 구속'의 선곡 신청이 쇄도하고 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