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LB닷컴에 소개된 KIA 김기태 감독 수비 시프트…"혁신적지만 이해하기 힘들어"
- 스포츠 / 김지희 / 2015-05-14 10:21:01
KIA 포수 이홍구 뒤 3루수 이범호 배치 수비 시프트 화제…
(이슈타임)김지희 기자="김기태 감독의 수비 시프트는 혁신적이지만 이해하기 어렵다" 미국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14일(한국시각) Cut4섹션에 KIA 김기태 감독의 수비 시프트를 소개하며 이렇게 평가했다. 13일 광주-KIA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IA-kt전 9회초 5-5로 맞선 상황에서 나왔다. 9회초 2사 주자 2"3루 상황에서 상대 4번타자 김상현이 타석에 들어서자 3루수 이범호를 포수 이홍구 뒤에 배치했다. 김상현 뒷 타자가 박경수라는 점을 대비해 완벽한 고의사구 상황에서 KIA 투수 심동섭의 폭투를 대비해 지시한 김기태 감독의"지시였다. 그러나 야구규칙 4.03에는 "인플레이 도중 포수를 제외한 모든 야수는 페어지역 안에 있어야 한다"고 명시 돼 있다. 이범호가 위치한 곳은 파울지역이다. 심판진의 제지로 3루수 이범호가 제자리로 돌아가면서 수비 시프트는 해프닝으로 돌아갔다. MLB.com은 "3루수가 포수 뒤에 위치하면서 내야에 큰 공백을 만드는 것이 팀에 어떤 도움을 줄지 의문"이라며 "KIA의 전략을 이해하기 어렵다"고 평가했다. 한편, KIA는 10회말 김민우의 연장 끝내기 3점 홈런을 앞세워 9대 8로 kt위즈에 역전승을 거뒀다.
13일 광주-KIA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IA-kt전에서 김기태 감독의 수비 시프트가 MLB.com에 소개됐다.[사진=미국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