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 엄빠와 함께하는 SW 페스티벌 진행

기획/특집 / 프레스뉴스 / 2021-11-09 12:17:28
  • 카카오톡 보내기


2021 엄마와 함께하는 SW 페스티벌


영월진로체험지원센터는 11월 6일 13시부터 18시까지 영월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강원도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최하고 강원대학교가 주관하는 2021 엄마와 함께하는 SW 페스티벌을 진행하였다.

이번 2021 엄빠와 함께하는 SW 페스티벌은 ㈜미래엔 에듀파트너의 후원으로 운영되었으며, 영월관내 초등학생과 엄빠(엄마, 아빠) 부모님 1인과 자녀가 한 팀이 되어 가상공간 내 미션을 수행하기도 하고 직접 제작해볼 수 있는 흥미있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다.

신청한 각 팀이 각자의 집 또는 교육 공간에서 줌이나 유튜브로 강의를 들으면서 컨텐츠를 차례로 수행해가는 방식으로 메타버스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게임형태의 교육과 제페토와 이프랜드의 메타버스 공간에서 미션을 수행하기도 하며 직접 공간을 제작할 수 있는 ZEPETO Build_it을 활용하여 나만의 개성있는 공간을 만들 수 있는 사용법을 놀이형식으로 교육하는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영월초등학교 4학년 변예준 학생은 “처음에는 코딩이 무엇인지 잘 몰랐는데.. 내가 하던 게임이 코딩과 같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게임을 할 때는 몰랐지만 코딩으로 그 공간을 내가 만들어 볼 수 있다는 것이 신기했다. 이번코딩교육은 엄마가 나보다 어려워하셔서 아바타 움직이는 것을 알려드리기도 했다.“고 말했다.

청령포초등학교 4학년 고은겸 학생은 “컴퓨터라는 공간에 가상공간을 만들고 창의적으로 내가 생각하는 것을 자유롭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고 말했다. 또한, 영월초등학교 4학년 정선아 학생은 “코딩이라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했지만 미션을 재미있게 수행하면서 재미있게 느껴졌고, 나중에 또 이런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뉴스출처 : 강원도 영월군]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