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생활혁신형 기술개발을 위한 산학관 협약 체결

기획/특집 / 프레스뉴스 / 2021-07-08 15:17:23
  • 카카오톡 보내기
소상공인을 위한 생활혁신형 기술개발사업 연구개발과제 수행을 위한 산학관 협약 체결


생활혁신형 기술개발을 위한 산학관 협약 체결


부천시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총괄하는 생활혁신형 기술개발사업 연구개발과제의 수행에 관하여 대행주관기관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원장 이재홍), 기획기관 서울신학대학교(총장 황덕형), 주관연구개발기관 와우커뮤니케이션(대표 박흥순)은 7월 5일에 관련 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본 협약식에는 협약서에 전자서명을 마친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을 제외하고 서울신학대학교 황덕형총장과 와우커뮤니케이션 박흥순대표가 참석하였다.

이번 생활혁신형 기술개발사업 연구개발과제에는 전국에서 100여개 팀이 출전하여 서류심사 및 발표평가를 통해 10개팀이 최종 선발되었다. 서울신학대학교와 와우커뮤니케이션 컨소시엄은 “소상공인을 위한 포스 기반 마케팅 분석 솔루션 구축”이라는 과제로 선정되었다.

본 연구과제에는 서울신학대학교 미래인재개발센터 이형주교수 등 3명의 산학협력교수가 참여하였다. 본 연구과제에서 서울신학대학교는 정부자금 1,450만원을 지원받는다. 서울신학대학교는 성남남한산성시장과 부천역곡상상시장 소상공인의 요구사항을 수집 및 분석하여 맞춤형 기술을 기획하게 된다.

황덕형총장은 “우리 대학 산학협력교수와 IT 전문기업이 협력하여 정부 기술개발사업에 선정된 것은 정말 뜻깊은 일이다”고 격려하고, “나아가 2단계 기술개발사업 평가에서도 좋은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하였다.


[뉴스출처 : 경기도 부천시]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