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 블루베리 전문농업인 육성 박차

기획/특집 / 프레스뉴스 / 2021-07-07 14:46:28
  • 카카오톡 보내기
8일부터 ‘블루베리 재배기술’ 교육생 40명 선착순 모집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서부농업기술센터는 오는 8일부터 블루베리 전문농업인 육성을 위한 ‘블루베리 재배기술’ 교육생 4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항산화 능력이 우수한 블루베리는 미국 타임지에서 10대 슈퍼푸드로 선정되는 등 소비자로부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서부지역 특화작물로 부상하고 있는 블루베리의 재배기술 및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고품질 블루베리 생산을 통한 농가 소득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한, 블루베리 시기별 핵심 실천기술, 병해충 진단 및 방제, 현장 애로사항 해결 모색으로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서부농업기술센터는 도내 여건에 맞는 블루베리 재배방법, 하계 전정, 품종 및 생리적 특성, 토양 및 양·수분 관리, 고품질 관리기술 등에 중점을 두고 교육을 진행할 계획이다.

교육은 오는 22일 개강식을 시작으로 11월 25일까지 월 1회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총 5회·20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대상은 도내 블루베리 재배농가 또는 재배 희망농가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교육에 참석한 농업인에게는 전체 교육시간의 30% 이상 출석한 경우 이수증, 80% 이상 출석한 경우에는 수료증을 발급할 예정이다.

김승우 농촌자원팀장은 “블루베리 핵심 재배기술 교육을 제공해 블루베리 전문농업인을 육성해 나가겠다”면서 “블루베리 재배에 관심있는 농업인들의 많은 신청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뉴스출처 : 제주특별자치도]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