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한국이스포츠협회, ‘2026 아시아 이스포츠 대회’ 성공 개최 위해 협력 강화
- 경남 / 정재학 기자 / 2026-01-19 19:41:11
![]() |
| ▲진주시는 지난 16일 한국이스포츠협회를 방문해 ‘2026 아시아 이스포츠 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한 준비 상황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사진=진주시) |
이날 회의에는 조규일 진주시장과 김영만 한국이스포츠협회장, 안현수 경남이스포츠협회장이 참석해 대회 일정 및 준비 동향, 관계기관 역할 분담, 사전대회 운영 계획, 지역 축제 연계 등 전반적인 추진 사항을 점검했다.
회의에서는 특히 경남·진주 지역 중심의 준비위원회를 조기에 구성해 경기장, 숙박시설, 교통, 자원봉사 등 대회 기반 시설 전반을 점검하고, 이를 단계적으로 정비하기로 했다. 또한 한국이스포츠협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대회 운영 체계를 공고히 할 방침이다.
진주시는 3~4월 중 지역 아마추어 이스포츠 대회 등 사전행사를 열어 시민 참여를 유도하고, 국제대회 개최에 대한 관심과 공감대를 확산시킬 계획이다. 나아가 대회를 K-컬처 중심의 문화 페스티벌로 발전시켜 지역경제 활성화와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인다는 구상이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2026 아시아 이스포츠 대회’는 국가 간 경쟁을 넘어 교류와 문화가 어우러지는 세계적 축제로 준비하고 있다”며 “협회 등 관계기관과 협력해 대회를 차질 없이 추진하고 진주시를 아시아 이스포츠 중심 도시로 도약시키겠다”고 말했다.
김영만 한국이스포츠협회장은 “협회가 쌓아온 공신력 있는 운영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진주시와 긴밀히 협력해 안정적인 대회 개최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진주시는 앞으로도 관계기관과의 협력을 확대하며 선수, 시민, 관람객 모두가 즐길 수 있는 국제 문화·스포츠 축제로 만들기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