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해읍주민자치회, ‘친환경 프로젝트’ 추진
- 경남 / 정재학 기자 / 2026-06-25 19:27:17
![]() |
| ▲남해읍주민자치회는 6월 23일 남해읍행정복지센터 일원에서 주민 38명이 참여한 가운데 ‘우리 동네 친환경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사진=남해군) |
이번 행사는 경상남도 ‘찾아가는 도민 환경교육’과 연계해 환경 인식 개선과 생활 속 실천 확산을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자원순환을 주제로 한 환경교육으로 시작됐다. 경상남도 환경재단 전문 강사가 쓰레기 감량과 분리배출의 중요성을 설명했다. 이어 업사이클링 체험으로 폐자원을 활용한 키링 제작이 진행됐다.
교육 이후에는 남해읍 사거리 일대에서 환경보호 캠페인이 이어졌다. 참가자들은 일회용품 줄이기와 장바구니 사용 등 생활 실천을 안내했다.
하희택 주민자치회장은 “주민이 직접 참여해 환경 실천을 경험하는 계기가 됐다”며 “친환경 활동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남해읍주민자치회는 주민 참여형 환경활동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