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테크노파크, 디지털전환허브 입주기업 모집
- 경기남부 / 장현준 기자 / 2023-06-29 19:12:54
디지털전환 관련 지역산업 및 입주기업의 기술 역량강화를 위한 지원활동을 할 수 있는 기관 포함
9월 이후 입주 가능
![]() |
| ▲ 디지털전환허브(DX Hub) 전경(사진=경기테크노파크) |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재)경기테크노파크(이하 ‘경기TP’)는 경기도 내 산업디지털전환 생태계 조성 및 제조혁신 종합지원 거점으로서 건립된 디지털전환허브(DX Hub,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해양3로 17)에 입주 할 역량있는 디지털전환 관련 전후방 기업을 6월 29일부터 상시 모집한다고 밝혔다.
디지털전환허브는 경기도와 안산시의 지원(총 300억원 ‖ 道 100억원, 市 150억원, 경기TP 50억원)으로 건립을 추진하여 올해 4월 안산시 사동 90블록에 준공되었다. 지하 4층/지상 11층 규모(연면적 16,529㎡)로, 저층부에는 중소제조기업의 디지털전환 생태계 조성 및 지원을 위한 스마트데모공장이 구축되고, 고층부에는 디지털전환 관련 공급기업의 육성과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한 기업 입주공간, 전문인력양성 공간, 개방형 협업공간(코워킹플레이스), 회의실 등이 조성되어 오는 9월 이후 본격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스마트데모공장(한국전자기술연구원 구축ㆍ운영)은 제조업의 디지털전환 방향을 제시하는 미래형 모델 공장으로서 최고 수준의 시생산 설비가 구축되어 상호 호환성 테스트, 시제품 생산, 첨단기술(디지털트윈, AI 등)의 제조현장 적용 관련 글로벌 표준기반 시험환경 등 각종 디지털전환 테스트베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디지털전환허브의 입주 대상은 디지털전환 관련 SW기업, ICT 디바이스 및 부품 제조기업, 스마트공장 관련 산업용 로봇 및 부품 제조기업, 디지털전환 관련 유관기관 등이다. 입주기간은 최초 2년, 최대 10년이며 심사를 통해 오는 9월부터 입주가 가능하다.
입주기업에게는 스마트데모공장 활용연계, 디지털전환 교육, 안산사이언스밸리 입주기업 지원사업 참여, 공동직장어린이집 이용, 경기TP 대관시설 이용료 50%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경기TP 유동준 원장은 “4차산업혁명 시대에 제조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디지털전환은 규모나 업종에 관계없이 선택이 아닌 필수다.”며 “디지털전환허브 입주기업 모집을 통해 우수 공급기업을 발굴ㆍ육성하여 경기도 중소제조기업의 디지털전환을 촉진하고 경쟁력을 제고하는 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입주모집의 상세내용은 경기TP 홈페이지 내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온라인(dxhub@gtp.or.kr)으로 상시 신청할 수 있다.(문의 ☎031-500-3086)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