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군 장병 대상 찾아가는 맞춤형 융합과학교육, ‘생성형 AI 활용 교육’ 실시

경기남부 / 류현주 기자 / 2025-07-01 17:00:24
  • 카카오톡 보내기
-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육군 제7공병여단 대상 ChatGPT 실습 중심 교육 진행
- 경기과학문화거점센터 사업으로 찾아가는 맞춤형 융합과학교육 진행
▲‘ChatGPT 및 생성형 AI 활용법’ 교육 진행 모습(사진=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경기도.서울대학교 공동출연법인 차세대융합기술연구원(원장 김연상, 이하 융기원)은 육군 제7공병여단(경기도 이천시 소재)에서 군 장병을 대상으로 ‘챗GPT 및 생성형 인공지능(AI) 활용법’ 교육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장병들이 사회 복귀 후에도 디지털 기술에 익숙하고 경쟁력 있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생성형 인공지능의 개념과 활용 사례를 바탕으로 실습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되었다.


교육의 주요 내용은 ▲생성형 인공지능(AI) 개념 이해 및 실습, ▲ChatGPT 기반 문서.보고서 초안 작성 및 PPT 제작 실습, ▲ 인공지능 검색서비스를 활용한 정보 리서치 등이다. 특히 다양한 생성형 인공지능 도구들을 활용하여 자기소개서 작성, 직업 탐색, 업무용 보고서 작성 등 사회 진출 준비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장병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장병은 “군 복무 중에도 민간의 최신 디지털 기술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며, “사회 진출 준비에 큰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연상 융기원장은 “군 복무 기간이 의무 수행을 넘어, 미래를 준비하는 소중한 성장의 기회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융기원은 융합과학 기반 생애주기 맞춤형 교육과 더불어 누구나 과학기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융기원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복권위원회,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지원하는 경기과학문화거점센터 사업을 통해 경기지역의 과학문화 확산을 위한 융합문화콘서트, 융합과학스쿨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