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환경의 날 기념 공직자 행사…대중교통 이용 인증·메일함 정리 등

경기남부 / 장현준 기자 / 2025-06-05 16:05:20
  • 카카오톡 보내기
- 환경 위한 작은 실천 위해 자원회수기기 사용 인증 등 7가지 온오프라인 행사
- 최대호 안양시장 “공직자 작은 실천 모여 큰 변화 만들어 낼 수 있다”
▲안양시는 6월 5일 시청 별관 2층에서 환경의 날을 맞아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사진=안양시)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양시는 환경의 날(6월 5일)을 맞아 일상에서 환경을 생각하는 작은 실천을 통해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들기 위한 공직자 대상 이벤트 ‘에코라이프, 지금 안양해’를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지구를 위한 한 걸음’, ‘우리의 작은 실천을 통한 큰 변화’, ‘내일을 위한 환경 행동’이라는 세 가지 추진 방향 아래 추진됐다.
 

▲안양시는 6월 5일 환경의 날을 맞아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했다 사진(시청 본관 로비)사진=안양시

 

이를 위해 시는 ▲자원회수기기(슈퍼빈) 사용 ▲메일함 정리 ▲나만의 환경 실천 노하우 소개 ▲탄소발자국 기록(대중교통 및 도보 이용·자전거 타기 등) ▲8층 이상 계단 이용 등 5가지 실천 항목에 대한 온라인 인증 이벤트와 ▲‘환경의 날’ 4행시 짓기 ▲환경국 퀴즈 팝업 등 2가지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했다.

 

▲최대호 안양시장과 간부공무원들이 환경의 날을 앞두고 지난 6월 2일 시청 3층 접견실에서 환경 실천 항목을 지키기 위해 다짐하고 있다.(사진=안양시) 

 

이번 행사에 앞서 지난 2일 오전 9시 30분 시청 3층 접견실에서 최대호 안양시장을 비롯한 안양시 간부 공무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환경의 날’ 4행시 짓기에 참여했다.

또 이들은 온라인 이벤트로 실시한 5가지 실천 항목 중 한 가지를 선택해 한 달 동안 실천하기로 다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공직자들의 작은 실천이 모여 큰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다”며 “이번 환경의 날을 계기로 시책 추진에 환경을 적극 고려하고, 모두가 함께 지속 가능한 환경 조성에 동참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