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 이끌어갈 청년 인재 발굴…제7회 안양시 청년상 후보자 추천받아

경기남부 / 장현준 기자 / 2025-06-24 15:06:55
  • 카카오톡 보내기
- 7월 11일까지 접수…산업경제・사회복지봉사・문화예술체육・미래혁신 등 4개 부문
▲제7회 안양시 청년상 모집 포스터(사진=안양시)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청년특별도시 안양시가 성실한 자세와 탁월한 성과로 타의 모범이 되는 청년을 발굴해 시상하고자 오는 7월 11일까지 ‘안양시 청년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고 24일 밝혔다.


전국 최초로 시행된 안양시 청년상은 올해로 7회째를 맞았으며, 선발부문은 ▲산업경제 ▲사회복지봉사 ▲문화예술체육 ▲미래혁신 등 4개 부문에서 각 1명씩을 선발해 시상할 계획이다.


추천 대상은 올해 7월 31일 기준 안양시에 2년 이상 거주한 19세~39세(1985년 8월 1일~2006년 7월 31일 출생자)로서 사회 각 분야에서 성실히 활동하고 있는 청년층이다.


이 중 산업경제 부문은 안양시 거주기간에 관계없이 안양시 소재 직장에서 2년 이상 근무하고 있거나 안양시에 사업자등록을 하고 2년 이상 중소기업을 운영하고 있는 청년이면 가능하다.


청년상은 안양시 공무원(시 부서장 이상 및 동장), 관내 유관기관장・학교장 또는 10인 이상의 성인인 안양시민 추천을 받아 접수할 수 있다.


추천 방법은 추천서와 공적조서에 부문별 증빙서류를 첨부해 오는 7월 11일까지 안양시 청년정책관에 방문 접수하거나 우편・이메일(ohjg@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시는 오는 9월 최종 수상자 명단을 공지하고, 9월 20일 개최 예정인 안양청년축제 기념식에서 시상할 예정이다.


청년상 후보자 추천과 관련해 더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 홈페이지 고시공고란 또는 안양청년광장(anyang.go.kr/youth)에 게시된 제7회 안양시 청년상 후보자 추천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시 청년정책과 지역 발전에 이바지한 청년 인재들에게 영예가 돌아갈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바란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