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미숙 의원, ‘경기청년 해외 취·창업 성과공유회’ 참석 … 청년 도전 응원

정치일반 / 강보선 기자 / 2026-01-16 14:40:29
  • 카카오톡 보내기
김미숙 의원 “도전을 선택한 청년의 경험, 경기도 미래로 이어질 것”
▲경기도의회 김미숙 의원, ‘경기청년 해외 취·창업 성과공유회’ 참석(사진=경기도의회)

 

[프레스뉴스] 강보선 기자=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김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3)은 지난 15일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광교홀에서 열린 ‘2025년 경기청년 해외 취‧창업 기회 확충 성과공유회’에 참석해 청년들을 격려했다.


이날 김 의원은 미래과학협력위원회 위원장을 대신해 참석해 축사를 전하고, 해외 현장체험 프로그램을 수료한 청년들의 성과를 함께 공유했다.


성과공유회에는 김대순 행정2부지사, 김현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 사업 수료 청년 150명 등 관계자들이 함께했다.


김 의원은 축사를 통해 “익숙한 일상을 벗어나 낯선 환경에 도전한다는 것은 누구에게나 쉽지 않은 선택”이라며 “불안과 두려움 속에서도 도전을 선택한 청년 여러분의 용기 자체가 이미 큰 성과”라고 말했다.


이어 “지금의 경험은 당장은 불확실해 보일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나면 각자의 진로를 설명해 주는 중요한 선으로 이어질 것”이라며 “눈에 보이는 결과뿐 아니라 현장에서의 고민과 시행착오 하나하나가 앞으로의 선택에 소중한 기준이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는 청년을 단순한 지원 대상이 아닌, 경기도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가는 동반자로 보고 있다”며 “형식적인 체험을 넘어 산업·기술·글로벌 현장과 연결되는 실질적인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