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반월동 지사협, '주민 중심 복지 실현' 온(溫)이음 1기 위촉

경기남부 / 장현준 기자 / 2026-01-22 12:35:06
  • 카카오톡 보내기
- 민·관 협력을 통한 촘촘한 지역복지 안전망 구축 기대
▲안산시 반월동 지사협, '주민 중심 복지 실현' 온(溫)이음 1기 위촉(사진=안산시)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 상록구 반월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1일 지역복지 증진의 핵심 역할을 담당할 ‘안산 온(溫)이음’ 1기 위촉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의 시작을 알렸다고 22일 밝혔다.

‘안산 온(溫)이음’ 통합 1기는 25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임기를 통일하고 명칭을 일원화해, 더 체계적이고 통합적인 지역복지 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에 위촉된 위원들은 향후 2년간 임기를 수행하며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 ▲동 특화사업 기획 및 운영 ▲지역 자원 발굴 및 연계 등 촘촘한 지역사회 복지 안전망 구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윤성영 민간위원장은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따뜻한 공동체를 만드는 데 우리 협의체 위원들이 앞장서겠다”며 “현장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소외된 이웃이 한 명도 없는 반월동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정대섭 공공위원장(반월동장)은 “민·관이 함께 협력해 주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지역사회 복지 발전의 든든한 동반자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주민 중심의 복지 실현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반월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매년 명절맞이 소외계층 지원,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사업 등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특화사업을 추진하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안전망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