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다함께돌봄센터 ‘우리동네 가치키움 놀이터’ 성료

경기남부 / 장현준 기자 / 2025-09-18 11:49:54
  • 카카오톡 보내기
▲안산시 다함께돌봄센터 ‘우리동네 가치키움 놀이터’ 성료(사진=안산시)

[프레스뉴스] 장현준 기자= 안산시(시장 이민근)는 지난 17일 올림픽체육관에서 안산시다함께돌봄센터 협의회 주관으로 ‘2025년 안산시 다함께돌봄센터 우리동네 가치키움 놀이터’ 문화체육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5년 경기도 작은축제 육성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개최된 것으로, 관내 16개 다함께돌봄센터 이용 아동과 돌봄 종사자 등 400여 명이 모여 건강하게 뛰놀며 소통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명랑 운동회, 장기 자랑, 마술쇼, 팝업 놀이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특히 운동회에서는 아이들이 협동심과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프로그램을 통해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장기자랑 무대에서는 아동들의 끼와 재능이 빛을 발했다. 마술쇼와 팝업놀이터는 아이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김미애 안산시다함께돌봄센터 협의회장은 “이번 행사가 아동들에게 즐거운 추억이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안산시 다함께돌봄센터 간 네트워크를 더욱 강화해 풍성한 돌봄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식 복지국장은 “이번 행사는 단순한 놀이를 넘어 아동들이 지역사회 안에서 함께 어울리며 성장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아이들이 행복한 도시 안산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산시는 방과 후 돌봄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안전하게 아동을 돌볼 수 있는 환경을 만들기 위해 현재 16개소의 다함께돌봄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