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관외 관광객 대상 진주시 모바일 스탬프투어 운영

경남 / 정호일 기자 / 2024-02-23 11:56:52
  • 카카오톡 보내기
이달부터 2025년 1월까지- 승산 부자마을 등 39개소 방문 획득, 스탬프 개수 따라 다양한 하모굿즈 제공
▲진주시 모바일 스탬프투어 운영(사진=진주시)
[프레스뉴스] 정호일 기자= 진주시는 관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관광명소 홍보 및 관광객 유치 활성화를 위해 ‘진주시 모바일 스탬프투어’를 이달부터 2025년 1월까지 운영한다.

스탬프투어 장소는 진주성과 남강을 둘러싼 진주 도심 속 아름다운 야경을 감상할 수 있는 물빛나루쉼터, 대한민국 기업가정신이 깃든 지수 승산 부자마을, 지난해 10월 개관하여 365일 유등을 관람할 수 있는 진주남강유등전시관 등 총 39개소이다. 

 

추후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진주비쥬몰 등 관광기념품 숍을 추가할 예정이다.

모바일 앱 ‘스탬프투어’를 설치하고 간편 회원가입 후 진주시를 선택하여 참여할 수 있다. 

 

지정 장소를 방문하면 위치정보시스템(GPS)을 통해 자동으로 스탬프를 획득할 수 있으며, SNS 댓글 후기를 작성한 후 선물을 신청하면 된다. 획득한 스탬프 개수에 따라 진주시 관광캐릭터 ‘하모’의 다양한 굿즈를 받을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진주를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스탬프투어를 통해 재미있는 여행을 즐길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로 관광객 유치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홈페이지(진주관광>관광안내>공지사항)를 참고하거나 관광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gihee233@naver.com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